티스토리 뷰

구매이유

예전에 구매한 뽀모도로 타이머가 몇개월 쓰지도 않았는데 고장났다. 똑같은 제품을 새로 사자니 돈이 아깝기도 하고 일일이 손으로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을 맞춰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싶어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을 자동으로 넘겨주는 기능이 있는 뽀모도로 타이머를 찾았다.

수험용 타이머로 유명한 드레텍에서 나온 뽀모도로 전용 타이머로 내가 원하는 자동 기능이 있어서 별다른 고민없이 구매했다.

제품 구성

모양새는 달걀 처럼 생겼다. 흰색 외에도 민트색, 퍼플색이 있는데 나는 기존 스톱워치가 흰색이라 색을 맞추고 싶어 흰색으로 구매했다.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공부모드(카운트다운, 카운트업), 휴식모드, 알람, 시계

사용후기

대략 3일간 사용해보았고 기대했던것보다 좋은 점과 생각보다 아쉬운 점이 있었다.

좋은 점

  1. 공부모드 → 휴식모드 자동넘김

기존 뽀모도로 타이머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이 앞서 말했듯이 공부시간이 끝나면 휴식시간을 다시 맞춰야 한다는 점이다. 50분 공부, 10분 휴식으로 마음을 먹어도 휴식시간 세팅할때마다 5분만 더 쉴까 고민하게 되는데 이 타이머는 미리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을 세팅해놓으면 저런 고민 없이 알아서 넘어간다. 이 타이머 기능의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싶다.

  1. 공부모드, 휴식모드 이모티콘 귀여움

타이머는 내가 얼마나 공부했는지 체크하는 도구라 그런가 안예쁘면 그냥 꼴보기 싫다. 내가 공부를 안한게 너무 적나라하게 들어나는게 이유인것 같은데 이 타이머는 그나마 계란모양 외관에 공부모드와 휴식모드에 이모티콘이 들어가서 좀 덜 꼴보기 싫다.

  1. 알림 무음모드 기능

도서관이나 스터디카페에서 쓰기 좋게 시중에 있는 타이머들과 같이 무음 알림모드가 있다.

불이 반짝이는게 제품 정 가운데에 있어서 종료시간을 바로 알 수 있다.

아쉬운점

  1. 휴식모드 → 공부모드 자동넘김 없음

휴식모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공부모드 타이머 화면으로 넘어는 가는데 카운트는 직접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야한다. 그래서 10분 쉬는시간 설정해도 15분 20분씩 쉬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는데 이건 다른 뽀모도로 타이머랑 다를게 없다. 그래도 기왕 공부모드에서 휴식모드처럼 자동 넘어가는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아쉬운건 어쩔 수 없다.

  1. 공부모드 최대 99분까지밖에 체크 안됨

공부모드 카운트업 기능 사용하다 깨달았다. 외관을 보면 상식적으로 99분 최대인건 알텐데 나는 왜 이걸 쓰다가 알았는지.. 99분이 넘어가는 경우 00부터 다시 시작하기 때문에 총 순공시간은 체크하려면 다른 스톱워치를 사용해야한다. 그래서 사용하는 기간 내내 기존의 스톱워치로 총 순공시간을 체크하고 이 뽀모도로 타이머로 효율성을 높이는데 집중한 것 같다.

  1. 뽀모도로 실행 횟수 카운트 안됨

윗 내용과 연계되는 아쉬운 점이라면 내가 총 몇 바퀴를 돌았는지 체크가 안된다. 내가 따로 체크해야한다. 어떻게 저 한주먹도 안되는 타이머에 그런 기능까지 바라느냐 하면 할말은 없는데, 내가 미처 생각 못했던 부분이라 적어본다. 애초에 뽀모도로 기능이 짧은 시간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데 목적이 있어 다른 시중의 뽀모도로 타이머에서도 내가 아쉬워하는 이 기능이 있는걸 찾을 수는 없다. 그래도.. 전자 뽀모도로이니까 있었음 했지 뭐..

총평

애초에 공부에 긴 시간 집중하는게 어려운 편은 아니라 뽀모도로 타이머로 엄청난 효율성 향상을 바라진 않았다. 대신 하루치 공부범위에 내가 얼만큼의 시간을 쏟고 집중력이 언제쯤 떨어지는지 체크하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소기의 목적은 달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는것 같다.

집중력이 오래가는 편인 대신 공부하는데 예열이 오래걸리고 초반 집중력이 떨어지는편인데 그 때 딱 30분만 집중하자라는 마음으로 사용하면 예열시간이 많이 단축되는 것 같다. 딱 그정도 기능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것 같고 메인 타이머로 쓰기보다 서브로 쓴다는 마음으로 구매하면 도움이 될듯하다.

구매처

http://lifestyleholic.co.kr/products/7778433952